[데일리엔뉴스 이승준 기자] 안성시는 청년들에게 해외 대학 연수 경험을 제공하여 배움과 진로 개척의 동기를 부여하고, 미래 도전의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2024년 안성시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안성청년 신사유람단’' 참여자를 오는 6월 3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외대학 연수비, 항공비, 숙식비 등 모든 관련 비용을 전액 지원하며, 특히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자립준비청년, 해외경험이 없는 청년들은 우대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6월 3일부터 6월 10일까지이며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어플라이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하여 신청자 정보 및 자기개발계획서를 작성하여 온라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발방법은 자기개발계획서 내용을 바탕으로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인원의 1.5배수를 선발하고, 서류합격자 대상으로 2차 면접심사를 통해 고득점자순으로 최종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참여조건으로 사전교육, 해외대학 연수, 성과공유회, 사후관리 프로그램 등 전일정에 참여가 가능하여야 한다.
연수기간은 7월 15일부터 8월 10일까지이며, 연수장소는 오스트레일리아의 월렁공대학교(University of Wollongong)에서 약 4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어학연수와 현지문화체험, 자기주도형 팀 프로젝트 수행 등 다양한 활동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