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엔뉴스 이종성 기자] 수원 광교홍재도서관이 ‘2024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콘페로 오케스트라의 찾아가는 클래식 음악회 ▲우리아이 한국사 공부 방법▲영어, 한 편의 영화로 배우다 : Dead Poets Society(죽은 시인의 사회) ▲찾아가는 수원학 : 광교에서 듣는 수원 속 [] 강의 ▲나만의 쿠키트리 만들기 등 어린이와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콘페로 오케스트라의 찾아가는 클래식 음악회’는 10월 12일 오후 2시부터 50분 동안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열린다. 시민 연주자와 전문 연주자로 구성된 클래식 오케스트라가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클래식과 영화음악 등을 연주한다. 공연을 감상할 시민 60명을 모집한다.
‘우리아이 한국사 공부 방법’은 10월 24일부터 11월 1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비대면 교육이며,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자녀의 역사교육을 돕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하정혜 역사교육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한다.
‘영어, 한 편의 영화로 배우다: Dead Poets Society’ 프로그램은 11월 19일부터 12월 1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정오까지 4회에 걸쳐 열린다.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를 활용해 영어 실력을 늘리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 밖에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수원학’과 어린이를 위한 ‘바른 인성은 즐겁게 놀이로!’, ‘나만의 쿠키트리 만들기’ 등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각 프로그램은 모집 시작일에 수원시 광교홍재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수원시도서관 모바일앱에서 신청하면 된다.